리더스서울안과만의 생애주기별 프리미엄 안과 검진 프로그램 ‘Leaders EX 안과검진

우리 몸은 태어나서 폭발적인 성장을 합니다. 하지만 어느 일정 시기가 되면 성장의 속도는 둔화되고 성숙의 시기가 됩니다.
이후 이러한 성장과 성숙이 완료되면 노화의 과정을 밟아갑니다.
이에 따라 각 시기마다 필요한 영양과 환경이 다르고 생겨나는 질병도 다릅니다.
때문에 각 연령과 시기에 맞는 건강관리의 방법과 체크해야 할 질병도 다릅니다.

리더스서울안과는 이러한 생애주기에 맞춰 안과 검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어나서 폭발적인 성장과 뇌신경의 성숙이 이루어지는 유소아기
성장과 2차 성징이 일어나고 완성되어 가는 청소년기
성인으로서 성장이 완료되고 성숙이 완료되는 청년기
성숙이 끝나고 노화가 시작되는 초기시기의 청장년기
노화가 이루어지면서 눈에 띄는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중년기
노화되어 기능이 점점 약해져가는 노년기까지
리더스서울안과는 한분 한분의 건강한 100세 시대 맞이를 위해 함께합니다.  

태어나서 폭발적인 성장과 뇌신경의 성숙이 이루어지는 유소아기

우리 눈은 태어날 때 이미 완성된 채로 태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뇌와 마찬가지로 출생후에도 지속적인 눈의 구조 성숙이 이루어집니다.
기능적으로도 아직 시력 발달이 완전하지 못하며 색을 구분하는 것도 4개월 정도 되어야 가능합니다.
기능적인 성숙, 시력이 1.0까지 발달되고 그 시력이 평생 시력으로 정해지는 시기가 최대 10세입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이러한 시력발달이 잘 이루어지도록  굴절이상과 사시를 교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시력발달을 저해하는 다른 선천적인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장과 2차 성징이 일어나고 완성되어 가는 청소년기

10세 이후 이 시기부터는 사실상 시력의 발달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고 고정됩니다.
단지 굴절이상으로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할 뿐 교정했을 때 최대로 나오는 시력이 고정됩니다.
이 시기에는 시력발달의 문제보다는 성장으로 인한 근시 진행이 많이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근시 진행으로 함께 발생할 수 있는 망막의 변화도 확인 가능하며
성장이 끝나기 전에 근시 진행을 억제할 수 있는 시기도 이 시기입니다.

성인으로서 성장이 완료되고 성숙이 완료되는 청년기

성장이 끝나고 2차 성징이 완료되는 20대 초중반이 되면 더 이상 굴절이상도 변하지 않습니다.
즉, 안경도수가 변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때부터는 시력교정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하지만 병적 근시의 경우 성장이 멈추더라도 계속해서 진행하고 이로 인한 망막의 약화, 변화가 일어나면서
합병증이 발생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검진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유전성 안과질환의 경우 아주 초기 유소아기에 발병하는 형태가 있고 그보다 늦은 시기에 발병하는 형태가 있는데
후자의 경우 대부분 이시기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아벨리노 각막병증의 경우
이시기에 미세한 초기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성숙이 끝나고 노화가 시작되는 초기시기의 청장년기

사회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기 시작하는 30~40대 시기이고 신체의 성숙도 절정으로 무르익는 시기이지만 눈은 노화가 시작됩니다.
이 시기 노안이 시작이 되면서 빠른 분들은 이 시기에도 증상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또한 녹내장 검진이 이루어져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며
여러 스트레스나 환경적인 노출로 인한 망막 질환과 젊은 사람에게서 생기는 황반변성이 발생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노화가 이루어지면서 눈에 띄는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중년기

사회적 지위가 가장 최고조에 있으면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시기로 이 시기에는 노화로 인한 변화가 증상으로 대부분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거의 모든 분들에게서 노안이 진행되어 있으며 이로 인한 불편감을 가장 많이 느끼는 시기입니다.
또한 연령관련 황반변성이 조기발병형태의 경우 이시기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백내장도 진행되기 시작하므로 이 때부터는 눈에 대한 전반적인 검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시기 이전에 발병된 망막질환이 있다면 그로 인한 합병증 발생도 증가하는 시기이므로 눈 관리에 신경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노화되어 기능이 점점 약해져가는 노년기

노화로 인하여 증상이 나타날 뿐만 아니라 기능이 점차 약해지는 시기입니다.
백내장은 거의 대부분에서 나타나며 많은 분들이 백내장 수술을 받는 시기입니다.
연령관련 황반변성이 주로 발병하는 시기이기도 하며 녹내장의 발생도 급격히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특히나 이 시기에는 노화로 인한 몸의 변화가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질병으로 인한 변화와 노화로 인한 변화를 구분하기 어려워
초기 진단을 놓치기 쉬운 시기이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한 시기입니다.